copyright(c) 2015 엘제이비뇨기과. ALL RIGHT RESERVED.
LJ비뇨기과 비급여 수가표

비만은 발기부전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물론 비만은 발기부전만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많은 성인병을 유발하게 되며 이런 성인병들로 인해 발기부전이 나타나게 되는거죠. 따라서 적절한 운동과 영양섭취는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임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경우, 흡연한 횟수와 하루에 피운 담뱃갑의 수를 곱한 수가 30에 이르면 그때부터 발기부전은 물론 관상동맥질환과 폐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담배는 음경동맥을 좁아지게 하여 발기부전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5년 동안 하루 한 갑씩 담배를 피운 사람은 담배를 피우지 않은 사람보다 음경 동맥 폐색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15% 정도 더 높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20년 동안 하루에 한 갑씩 피우면 그 가능성은 72%까지 급격히 증가합니다. 또 고지방, 고콜레스테롤은 작은 음경동맥에 더 심한 손상을 입힙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침착되어서 혈액순환에 방해를 받아 발기 부전이 생기게 됩니다.
적절한 양의 술은 성욕을 자극하게 되는데요, 많은 양의 술은 오히려 중추신경을 억제하여 일시적인 발기부전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만성적으로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장이 손상되어 여성호르몬이 증가하게 되고 이 호르몬이 성욕억제작용을 하여 발기부전을 일으키게 됩니다.
상기 모든 내용은 성관계 전 발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물이나 과음 후에 나타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또한 과거의 수술경험, 고혈압, 당뇨, 알콜중독, 갑상선기능 이상,약물병력, 과다한 흡연등 질환이 있거나 발기에 장애를 줄 만한 병력이 있을 경우는 상기내용에서 예외입니다.
주위에서 흔히 보는 혈압강하제, 이뇨제, 신경안정제, 우울제, 항암제 등은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거의 모두 성기능에 장애를 일으킵니다.
그 증상은 성욕감퇴, 발기장애, 사정불능, 유방 비대 등이죠. 그 외에 진정제, 부신피질호르몬, 심장병 치료제인 디곡신, 위궤양치료제인 시메티딘, 여성호르몬, 만성알콜 중독 등도 성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발기부전을 가장 흔한 원인 중에 하나가 당뇨병입니다. 전체 발기부전 환자의 40%가 당뇨병환자 이라는 것을 봐도 잘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많은 질환은 고혈압이며 신장 질환의 경우에도 흔히 발기부전을 일으키게 됩니다.